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프로필사진 방명록
Today:     Yesterday:     Total:

호기심 가득! 모지모지!

나도 이제 초보운전! 명학자동차학원 도로주행 합격! 그리고 팁! 본문

개인일상 | 나의25시

나도 이제 초보운전! 명학자동차학원 도로주행 합격! 그리고 팁!

2016. 10. 19. 15:52
728x90

 

"합격하셨습니다!"

 

이번달 4일 학원등록해서

오늘 19일, 면허 최종 도로주행 시험 합격,

운이 좋아서 15일만에 합격했네요!

 

정말 운이 좋아서 도로주행교육일정도 빠르게 잡을 수 있었고,

마지막 교육일 다른 예약자 한명이 취소하는 바람에

운좋게 마지막날 오후에 바로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행운에도 못땄으면 정말 억울했을거 같기도 합니다.ㅎ

 

사실 보통은 학과시험 후에도 1-2주정도 뒤에나 교육받고,

그로부터 1주 뒤에나 시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운없으면 거의 한달뒤에도...)

 

솔직히 코스 뽑기 운도 많이 따라줬습니다.

제가 뽑게되었는데, A가 바로 나와서

속으로 '휴~다행이다'

 

 

 

 

명학자동차학원 도로주행 코스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코스영상을 엄청 봤네요.

(유투브에서 검색하면 나옴/영상처럼 차선변경을 꼭 할 필요는 없음!)

 

간단히, 제가 가장 신경쓰며 주행하며 느꼈던 부분을 적어봅니다.

(혹시나 도움되실 분 있으실거 같아...)

 

 

일단, A, B코스는 범계에서 평촌을 지나는

대로 진선도로라 난이도가 그나마 쉽습니다.

차선변경 신경쓸일이 거의 없음.

위에 적힌대로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차량이 항상 많다는 것...

따라서 우회전 근처에서 차선변경만 FM대로 신경써주면

크게 문제될만한 곳이 없습니다.

유턴도 하지 않는 B코스는 4가지 코스중 제일 쉽다고 봅니다.

 

가장 기본적인 차선변경이나

핸들조작,속도조절만 익숙하면 무난한 A,B코스...

뽑기에서 두코스가 나왔다면 절반의 자신감은 갖고 하시길~

 

 

 

 

저처럼 왕초보에겐 차선변경과, 우회전, 좌회전이

섞여있는 C,D코스가 어렵네요.

연습주행 시 가장 많이 돌았는데도 솔직히 부담되는 곳이 많았습니다.

 

C코스의 경우, 학원에서 나와 대로로 나온 뒤,

첫번째 사거리까지의 구간에 언덕이 있고, 

그 사이에 오르막과 내리막에 신호가 연속으로 3개가 있습니다.

 

한번에 다 빠져나간다 생각말고,

천천히 서행하는 방법이 가장 안전할듯 합니다.

어차피 굿타이밍이 아니면 사거리에서 좌회전까지

한번에 가긴 좀 부담스럽더군요.

 

D코스에서는 산본시장쪽 사거리에서

조심하셔야합니다.

차선이 요상하게 구부러져있어서

다른 차량이 함께 달리게 되는 경우

차선변경 시 좀 신경써줘야합니다.

(모양은 설명을 드리기 힘드네요. 도로주행 영상참조)

 

 

공통적으로, 제가 가장 어려워했던 부분은

노랑불이 켜지는 타임(딜레마존)을 예측하는거였습니다.

솔직히, 운도 따라줘야 하는거 같습니다.

그나마 직전 서행, 단속조작을 통한 브레이크를 통해

황색신호 실격을 예방할 수 있을거 같네요.

(브레이크 끊어 밟는게 매우 유용했음)

 

다른 차량 흐름을 따라 움직이다보면

덜 걸리는거 같기도한데,

신호를 지나가는 차량이 별로 없을땐

더욱 신경을 쓰며 주행해야 할 것 같네요.

 

저도 시험때 정지선 거의 다와서 노랑불이 바뀌는 바람에

단속조작 영상을 보고 따라했더니

그나마 간신히 정지선 직전에 섰습니다.

솔직히 식겁했습니다. 이게 바로 실격인지라...

 

 

끝으로,

가장 중요한 팁아닌 팁

 

학원에서 하는 도로주행 6시간으론

솔직히 힘들 수도 있게다 싶습니다.

 

세밀한 핸들, 브레이크 조작은 학원에서

자세하게 가르쳐주진 않습니다.

인터넷에 나오는 영상들을 따로 찾아

필히! 공부해야 합니다.

(강사님들이 세세하게 가르쳐줄 시간도 안될 뿐더러

코스돌기에도 시간이 빠듯하더군요.)

 

 

암튼, 10일 뒤에 저는 면허증 받으러 갑니다!ㅎㅎ

모두 힘내셔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달고 친해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