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프로필사진 방명록
Today:     Yesterday:     Total:

호기심 가득! 모지모지!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구매 상품 배송현황 본문

쇼핑상품 | 핫딜쿨아이템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구매 상품 배송현황

2020. 12. 25. 09:08
728x90

지난 주 몇일 사이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3개 상품 중 드디어 하나가 왔습니다. 14일,15일,18일 주문했는데 14일 구매한 상품이 가장 먼저 도착했네요.^^

첫 상품 도착한 겸, 현재 각 상품들의 배송결과 및 상황을 올려봅니다. 참고로 배송방법은 3개 모두 ‘알리익스프레스 스탠다드 쉬핑’으로 선택했습니다. 이게 그나마 최근 빠르고 안전하다고도 해서 그리고 마침 상품 모두 무료배송이라 선택하게 되었네요.


구매상품 01

아이폰12 맥세이프 충전기, 서드파티


일단 오늘 받은 상품은 서드파티 ‘아이폰12 맥세이프 충전기’입니다. 첫 직구이기도 하고 상품평 일부 안좋은 글들도 몇개 보여 은근 기능이나 디자인에 걱정이 들긴한 상품이였는데요. 다행히 제대로 작동하는 제품을 받았네요. 상품리뷰는 따로 올리도록 하고, 제품 배송이 어떻게 진행되어 온건지 올려보겠습니다.

이 상품 판매자는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상품준비를 해주더군요. 14일 주문, 15일 송장번호이 나왔습니다. 실제 배송이 시작된 건아니고 송장번호만 등록이 된거라는군요.

위 배송결과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추적 메뉴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실제 중국내에서 상품이 이동을 하는 시점은 ‘원산지 창고에서의 선적’ 단계부터인거 같습니다. 판매자로 부터 상품을 택배사에서 받아 이동시작하는 단계인듯 합니다. 그러나서 다음날 항구로 이동, 배에 실는?!작업때문인건지 2일 후에나 드디어 중국을 떠났네요. 주문 후 4일만에 중국에서 출발한 셈이니 나름 빠른 편인 듯 합니다.

일단, 한국 항구에 도착하고 통관절차가 시작되면 알리에서는 이후 상세한 배송조회가 안됩니다. 이때부턴 국내 통관진행 상황이 조회되는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야하죠. 가장 많이들 이용하는건 관세청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관세청일텐데요. 검색해도 가장 많이 나오는 방법인거 같더군요.

근데 제가 이것저것 찾다보다 통관진행상황과 이후 우체국배송까지 조회할 수 있는 어플을 하나 발견하고 나머지 도착안한 상품들도 요것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도착 후 조회

통관알리미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통관진행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24일 도착한 아이폰12 맥세이프 충전기의 통관완료화면입니다. 아래처럼 최종 단계만 나오는게 아니라 세부 진행 내용도 확인가능합니다. 이미지를 미쳐 캡쳐를 못했네요. 화면 구성이 심플하고 직관적이라 이용하기에는 불편함은 없어보입니다.


이게 편한게 우체국택배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통관이 완료되면 우체국택배도 조회를 바로 할 수가 있어서입니다.


아래처럼 통관이 완료되면 배송조회(국내택배사)메뉴가 활성화되면서 조회가 가능하죠.

암튼, 14일 주문한 첫 직구상품은 도착일 24일, 10일만에 받았습니다. 이 정도면 빠른 편이 아닐지...첫 구매치곤 운이 좋게 별탈없이 성공한듯하네요.

나머지 두개 상품도 조회해보니 별일없이 잘 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구매상품 02

접이식 맥세이프 충전기 거치대


두번째 구매한 상품은 ‘맥세이프 거치대’입니다. 나온지 얼마 안되어 아직 제품 정보가 많진 않으나 접이식 거치대라는게 맘에 들어서 구매해봤네요.


우선, 15일 주문한게 처음에 송장번호조차 안나오고 몇일(4일)이 상태가 그대로라서 판매자에게 직접 메세지보내 닥달하니 그제서야 바로 등록을 해주더군요. 처음 맘을 불안하게 한 상품이죠.

위 이미지를 보시듯 19일에 상품을 준비함. 다행히 3일 후 22일 배를 타고 한국으로 출발, 23일 도착해서 하루지나 통관완료~!

요건 아쉽게도 우체국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만, 크리스마스라 택배사 휴무로 담주에나 받을 듯...

주문 후 판매자가 늦게 준비를 해서 몇일 늦은거 같긴해도 나름 별탈없이 잘 이동하고 있어 다행입니다.



구매상품 03

아이폰12 맥세이프 실리콘 케이스


세번째 상품은 18일 가장 늦게 주문했는데 판매자의 빠른 처리로 24일 통관완료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판매자가 바로 담날 상품을 준비해준 탓에 15일 주문한 두번째 상품 ‘거치대’와 같은 배를 타고 국내에 도착했더라고요. 근데 통관완료시간이 두번째상품보다 한시간 정도 늦은 탓인지 우체국택배로 넘어가질 못했네요. 아쉽네요. 동시에 받을 수 있었을텐데..

요건 월요일 진행이 다시 될듯... 크리스마스이기도 하고 주말은 쉬겟죠?!@@

암튼, 처음 구매해본 직구상품들이 아직까지 별탈없이 잘 받고, 오고 있어서 다행이네요.

728x90
댓글달고 친해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