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프로필사진 방명록
Today:     Yesterday:     Total:

호기심 가득! 모지모지!

데이즈 스탠드얼론 런쳐 다운로드&설치, DayzSA launcher Down 본문

게임 | 즐거운시간

데이즈 스탠드얼론 런쳐 다운로드&설치, DayzSA launcher Down

2019. 11. 22. 10:27
728x90

데이즈에서 모드가 없인 재미가 없죠. 공식서버에서만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하다보면 모드를 찾게되는거 같습니다. 편리함도 있고, 색다른 재미도 있고, 모드가 다른 서버마다 나름의 독특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팀런처를 통해 데이즈를 실행해서 모드서버에 들어가려면,
직접 스팀 창작마당에서 모드를 검색 후, 서버에 사용된 모드를 빠짐없이 구독,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요걸, 간단히 해결해주는게 데이즈 런처라고 보시면 됩니다.
데이즈런처로 접속해서 서버를 접속하면, 해당 서버의 모드를 알아서 찾아 설치해주는 기능을 하는거죠.

몇가지 주의 할 사항과 함께 데이즈런처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안내해드립니다.

일단, 다운로드 주소는 https://dayzsalauncher.com/#/home 입니다.

접속하게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어려울거 하나 없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돼요.

받은 파일을 설치하시면 되는데...가급적 스팀이 설치된 드라이버에 설치하시길...정확한건 아니지만, 저 같은 경우 다른 드라이버에 설치했더니 모드설치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확인되진 않은 상항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실행 순서는,

일단 스팀부터 실행해놓습니다.

회사에서 글작성 중이라 막 스팀설치하고, 데이즈도 설치하지 않은 상태라 설치버튼이 나오는거니 참고...

암튼, 데이즈를 실행시키진 마시고, 스팀만 실행해놓습니다.

설치한 데이즈런처를 실행해주세요.

처음에 들어가면 인게임네임을 적으라고 나옵니다. 본인이 사용할 닉네임을 적습니다. 게임상에서 사용되는 닉네임이 됩니다.

서버 목록이 바로 나옵니다. 좌측의 필터를 이용해서 원하는 서버를 찾습니다.

원하는 서버 타이틀의 맨 오른쪽 삼각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네개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일단, INFO를 한번 눌러보시면

해당 서버의 정보가 간략히 나오면서 사용된 모드들이 주루룩 나옵니다. 데이즈런처가 없다면 저 많은 모드들을 창작마당에서 직접 다운로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첫번째 PLAY 버튼을 누르면 서버에 접속하는건데...모드를 받지 않았다면, 모드 목록과 함께 다운로드한다는 메시지창이 뜰겁니다.

이때, 스팀 런처를 열어보시면, 위 화면에서 맨 아래, 다운로드/관리에 파일이 다운로드되는 과정이 나올겁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더 이상 다운로드되지 않는다면...

다시, 데이즈 런처로 돌아가서 플레이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데이즈가 실행되면서 바로 서버에 접속하게 됩니다.두서 없이 적어드렸습니다만, 해보시면 쭉쭉 진행하실 수 있을겁니다.

 

728x90
댓글달고 친해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