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프로필사진 방명록
Today:     Yesterday:     Total:

호기심 가득! 모지모지!

구글애드센스 새로운 광고형태, 페이지수준광고 본문

IT디자인 | 늘배우는자세

구글애드센스 새로운 광고형태, 페이지수준광고

2016. 7. 22. 16:27
728x90

 

거의 2-3년을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관리자 페이지접속은 아예 안하다가,

최근 설치한 어플에서

확인한 수익금이 거의 100달러에

근접해서 확인차 들어가다 발견했네요.

 

페이지 수준 광고? 베타가 붙어있는걸로 봐서

생긴지 그리 오래된거 같진 않아 보입니다.

 

쉽게, 모바일에 최적화된 배너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좌측에 메뉴가 있습니다.

 

 

일단 새로 생긴 광고형식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앵커/오버레이 광고

아래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모바일로 접속했을때

하단 쪽에 레이어로 뜨는 광고를 말합니다.

위치와 사이즈는 변경하지 못하는거 같습니다만,

이게 베타서비스인만큼

추후에 다양한 형태가 나오지 않을까

짐작되네요.

 

서비스 설명에도

가장자리에 붙은 광고라는 표현을 봐서

위치는 바꿀수 있을거 같네요.

 

 

 

 

 

 

또 하나의 형식은

전면광고~!

제가 알기론

클릭 전환율이 그나마 좋다고 알고 있는데

구글에서도 전면광고 배너를 내놓았군요.

이게 은근 사용자에겐

거슬리는 광고형태긴해도

제가 듣기론 클릭율이 높다고 알고 있습니다.

 

 

 

구글 답게 텍스트와 여백의 미가

충만한 배너가 떠있군요.ㅋ

배너안의 이미지에 따라 클릭유도에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전면광고~

 

 

설정하는 방법은 일반 배너광고 붙이듯이

소스를 퍼간뒤 자신의 블로그에 붙이기만 하면

알아서 작동하게 됩니다.

 

 

테스트도 가능한데요.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 URL뒤에

#googleads를 붙이기만하면 됩니다.

물론 모바일로 접속해서 테스트하셔야겠죠?

 

그럼 아래와 같은 테스트상태를 나타내는

메뉴가 뜹니다.

설정하고 바로 테스트하니

이상한 에러가 떳었는데...

약간의 시간텀을 두고 다시해보니

아래와 같이 정상적인 메세지를 보여주네요~

 

 

 

 

하루 이틀 정도 지나서 클릭수를 좀 봤더니

아직 하나도 잡히지 않았네요.

왠지 베타서비스라서 이건 수익으로 포함이 되지

않고 있는거 같기도 합니다.

뭐 물론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겠죠~

 

암튼, 오버레이광고보단,

전면광고가 참 맘에 드는군요.

(물론, 장단점이 있겠습니다만)

 

 

공감 하트 버튼 눌러주실꺼죠?

 

 

728x90
댓글달고 친해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