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프로필사진 방명록
Today:     Yesterday:     Total:

호기심 가득! 모지모지!

구글 닉콜렉션 사용법 컨트롤포인트 다루기 본문

사진편집 | 구글닉콜렉션

구글 닉콜렉션 사용법 컨트롤포인트 다루기

2016. 4. 4. 21:30
728x90

닉콜렉션 플러그인을 좀 만지다보니 컨트롤 포인트라는게 있더군요.

형태는 직관적인 편이라서 몇번 조작해보면 금방 익히긴 합니다.

 

어쨋거나 아무래도 요걸 다루는게 기본인거같아서 간단한 조작법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은 얼마전에 찾은 동탄 근처의 물향기 수목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가운데 작은 호수를 두고 물가에 벤치들이 있어서 앉아서 쉬기 좋은 장소죠~

 

근데, 아이폰 탓인지 날씨 탓인지 좀 어둡게 나왔네요.

사실 날씨가 아주 좋진 않았어요~

 

 

HDR Efex를 실행해봤습니다. 플러그인 설명으론 왠지 예술적으로 바꿔줄 수 있다고해서..

뭐 초보인 제가 그렇게 만들리는 없겠지만요;ㅎㅎ

 

 

컨트롤 포인트는 화면의 우측의 메뉴들 아래쪽에 있으니 스크롤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오고,

컨트롤 포인트라고 써있는 왼쪽 동그라미를 누르면 화면에 아래와 같은 형태의 컨트롤이 추가됩니다.

 

 

닉콜렉션의 다른 플러그인에서도 동일한 형태에 항목이 조금씩 다를 뿐입니다.

암튼, 해당 항목 옆의 긴 바를 좌우로 옮기면 해당 수치가 변하는 방식입니다.

노출, 대비, 채도, 구조

맨위의 막대는 범위를 정하는 겁니다. 넓혔다 좁혔다....

 

 

다시 오른쪽으로 돌아가서

 

컨트롤 포인트는 갯수를 맘대로 늘릴수 있습니다.

위의 추가버튼을 누르면 늘어나기도 하고,

위의 그림에 표시된 버튼을 누르면 기존 값을 동일하게 가진 컨트롤 포인트가 복사됩니다.

 

 

동일한 노출, 대비,채도 구조를 가진 컨트롤 포인트를 아래와 같이 늘리고 싶을때 복사를

이용하면 편하더군요.

 

그리고 복사 버튼 오른쪽은 삭제니 실수로 늘어나거나 한건

휴지통에 버리시면 됩니다.

 

 

저는 아까 원본사진에다가 위와 같이 컨트롤 포인트를 추가하고

노출값을 좀 늘려봤습니다.

물건너 나무는 살짝 노출을 높이고, 나무 뒤 하늘에다가는 노출을 엄청 마니 줘버렸습니다.

왠지 하늘색이 맘에 들지 않아서;;;ㅋㅋ

 

 

 

그런 후 오른쪽 아래의 확인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효과가 적용되고 포토샵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위의 사진이 적용 전,

아래가 적용 후의 사진입니다.

 

원본에선 잘 보이지 않던 물가운데 작은 섬이 좀 보이시죠?

 

 

앞서도 말했듯이 닉콜렉션 컨트롤 포인트 자체가 직관적인 모양을 하고 있어서

처음 접하는 저도 금방 익힐 수 있었습니다. 어렵지 않네요.

 

추가로 위의 사진이 뭔가 맘에 들지 않고, 

먼가 좀 밍밍한거같아서 요기에다

Color Efex를 실행해서 색감을 좀 따땃하게 만들어봤습니다.

뒤 쪽의 하늘에다가도 햇빛이 드는 느낌이 들면 좋을거같아 비스무리하게 효과를 줘봤네요~

 

 

 

어떤가요? 원본과 비교하면 확달라지긴했죠?

허나 닉콜렉션 플러그인 홈페이지에 나온 사진들처럼 멋지진 않네요;ㅎㅎ

사진기술이 일단 좋아야하나봅니다.

 

 

무지!

공감하신다면 공감버튼 꾸욱~!!!!

 

728x90
댓글달고 친해지기 ()